Health

코로나가 우리의 뇌를 공격합니다.

많은 과학자들이 이제는 Covid-19가 우리의 뇌를 침범 할 수 있다고 합니다.

이미 이전 코로나 바이러스들을 연구한 연구결과에도 코로나가 우리뇌를 공격하고 있음을 증명합니다. 2002년 SARS(Severe Acute Respiratory Syndrome) 연구자들은 일부 환자의 뇌에서 바이러스 입자를 발견했으며 2012~2017 중동 호흡기 증후군(Middle East Respiratory Syndrome) 실험실에서 비록 신경학적 수준이지만 바이러스 입자가 발견됬으며 폐에는 영향을 미치기 전이었다고 합니다.

coronavirus, virus, mask

https://www.biorxiv.org/content/10.1101/2020.06.25.169946v2

위 연구에서는 바이러스에 대한 유기체의 방어반응, 즉 뇌의 과잉활동이 특정 신경증상을 유발한다고 합니다.

현기증, 경련, 신경통, 정신혼란, 방향감각상실, 뇌졸증, 뇌수막염 등의 건강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.

brain, anatomy, human

https://www.nejm.org/doi/full/10.1056/NEJMc2008597

위 연구에서는 환자의 상당 부분이 신경학적 증상이 있었다고 합니다.
비 정상적인 동요, 정신적 혼란, 방향감각상실, 부주의, 제어되지 않는 움직임등의 증상입니다.

https://jamanetwork.com/journals/jamaneurology/fullarticle/2764549

위 연구에서는, 중국 우한에서온 Covid-19 환자의 40%가(214명중) 신경학적 증상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.
주로 잘알려진 후각 상실 및 신경통, 발작 또는 뇌졸증이었습니다.

covid-19, virus, mask

Covid-19의 합병증이 하나둘씩 밝혀지고 있는 중에 뇌와 관련된 증상들은 매우 충격적입니다. 폐렴으로 진행되어 갑자기 위중환자가 되어 생명을 앗아가는 위험도 매우 충격적이지만 그 이전에도 즉 경증환자에게도 돌이킬 수 없는 각종 합병증을 일으키는 무서운 전염병이며 특히 우리의 뇌를 공격하고 있음이 연구결과로 확인되고 있으니 더욱더 예방에 긴장을 늦추지 말아야 겠습니다.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